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야기

노원중계은행사거리 부근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 충숙근린공원

by 피윤 2020. 4. 25.

노원구에는 근린공원이 참 많습니다. 이번에 산책한 곳은 동산 정산까지도 편하게 오를 수 있는 충숙근린공원입니다. 충숙 공원이라고도 하는데요. 간단하게 산책한 내용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파트 사이에 난 길을 걸으면서 이런 곳에 공원이 있을까 싶었는데요. 평일 오후 시간에 찾아서 그런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충숙근린공원 입구에 있는 안내판입니다. '벽진이씨 충숙(부조)공 묘역' 이라 되어있고, 서울특별시 문화재 제69, 70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조선 중기 시대의 이상길 선생의 묘가 잇는 곳이네요. 

정말 깔끔하게 잘 정돈 된 곳으로 느껴집니다. 조용하고 인적도 많지 않은데,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걷기에 좋았습니다.

왼쪽에 묘가 있고, 우측엔 아파트가 보입니다.
나무들이 울창하게 솟아 있습니다.

우측에 삼익선경 아파트를 지나서 조금만 더 가면, 충숙근린공원 주춧돌이 보이네요. 양갈래로 적당한 길이 높은 나무들로 덮혀있는 모습으로 여름에 와도 시원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공원인거 같습니다.

이와 같은 길이 불암산 쪽하고도 쭉 연결되어 있어서 편하게 걸어서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맨 우측길은 중간에 막혀있고, 그 외의 두 갈래의 길 어느쪽으로 가도 정상까지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군데군데 생활운동 시설들이 있어 어르신들이 의외로 많이 계셔서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네요. 그래도 높이 솟은 소나무들하고 시원한 공기가 기분을 좋게 해주었습니다.

서울시내에 이런 한적한 공원이 있나 싶기도 했고,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유모차 밀고 나온 가족들도 많이 보일 정도로 험하지 않은 코스라서 편하기도 했네요.

근처에 있는 북서울미술관 건물 옥상에 가서 본 튤립꽃이 이뻐서 한장 찍었습니다.

충숙근린공원의 위치는 중계본동 은행사거리에서 하계 대진고교쪽으로 쭉 내려오면 좌측에 서울시립과학관과 붙어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계삼익선경아파트하고는 바로 입구를 맞닿고 있고요.

이 곳을 차량이동하실려면, 서울시립과학관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하거나 대진고 앞 맞은 편 코너에 우리은행 뒤쪽으로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산책하는데 한 시간 남짓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니 오래 주차하실 필요는 없을꺼 같습니다.

지금까지 노원구에 있는 산책하기 좋은 충숙근린공원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